애플 안티, 맥북에어에 지름신 오다 ㅜㅜ

우렁찬 하루~/일상에서 2010. 11. 19. 11:44

간지 얇기


애플의 폐쇄성·고가 정책 때문에 애플 제품은 한개도 없었습니다.
아이폰 한참 떠들썩 했지만, 구글을 더 좋아한것도 있어 넥서스원을 기다렸죠.

전부터 아이폰 개발을 위해선 Mac 을 꼭 필요로 하기에 어쩔수 없이 사야지..

막연히 이렇게 생각하여 사양 좋은 맥북프로를 어쩔수 없이 사려고 인터넷을 뒤적이며 사양 비교와 견적을 며칠째 보고 있었습니다.

인터넷 글들은 모두 맥북에어로 도배 되어 있더군요.
맥북에어.. 하면 작고 가벼운 크기에 걸맞게 딸리는 사양으로 개발엔 무리가 있어 염두에 두지 않던 모델이었습니다.
전까진 맥북프로 또는 아이맥 쪽으로 가닥을 잡고 있었더랬죠.

인터넷 글들의 링크를 따라 여러 게시물과 사전조사 결과...두둥!!!

가벼움...공책과 같이 얇고 고해상도 딸리는 사양이지만 최적화를 잘해 개발에 문제 없다는 얘기만 접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요놈의 이쁜 디자인에 이미 빠져 이런 쪽으로밖에 보이지 않았던듯 ㅡㅡ;;

실제로 예산을 200만원 안쪽 잡고 있던터라 맥북프로 13인치는 해상도가 에어 11인치만도 못해 도중에 접었던 기기 였습니다.
그러다 아이맥(iMac)이 가장 적합한 모델이지만 그래도 들고 다녀야하고 책상도 있어야 한다...는 맥북에어 지름신이 강하게 유혹을 했습니다.

그래서 담날 '즐잼스토리' 스토리라는 곳에 가서 보기만 해보자. 보는데 뭐...이런 생각으로 방문했습니다.

여기 저기 보며 액서사리도 만져 보고 맥북에어 구형도 보고 있는데...

어느새 제 손엔 맥북에어13인치를 들고, 일시불로 카드 계산을 하고 있었어요.ㅜㅜ
이렇게 허무한 에어의 지름신 강림전 이었습니다.

절대 보고만 오지뭐 이러신 분들 꼭 카드는 집에 놓고 가셔야 합니다 ㅜㅡ

아직 많이 만져 보진 않았지만 놀라운건 '멀티 터치 트랙 패드' 의 편함이였습니다.
손가락 갯수와 방향으로 마우스를 대체 한다는 것.. 몇시간 트랙패드로 사용후 지금의 dell 노트북을 사용할때는 여운이 남네요.

이상 지름신 강림기였습니다~ 아.. 본전 뽑을려면 빡시게 일해야 겠네요..ㅋ

(카메라가 없어 핸폰으로 찍어서 화질이 메롱이네요..ㅎ)

에어를 담은 쇼핑백

애플케어와 박스

박스안 내용물.. 정말 간단합니다.

복구 USB, 설명서

비닐 뜯기전..

애플 케어 박스 만큼 얇습니다.

본체

처음 시동..

사과에불들어 오더군요~

아이패드, 에어 근데 하나가 없네요..기부 받아요~

인사말 각나라 말로 많이 나오더군요.

언어..

인터넷에 극찬한, 케이블에 걸렸을때 본체가 딸려 떨어지지 않게 해주는 충전 자석 고리 입니다.

기존 dell 노트북 15인치. 업혀있는 에어 13인치.


Trackbacks 0 : Comments 2
  1. 전주원 2010.12.10 12:22 Modify/Delete Reply

    어! 맥북 에어 13인치 128기가를 고려중인 예비개발자입니다.
    저도 델 studio 15 1555(2.53core2 duo) 쓰고 있는데 파란색으로 색상도 같네요.

    사면 님이 사진 올린것처럼 찍어서 인증샷 올려야 겠어요.

    참 그리고 맥북에어 1.8dual 2core 인데 동영상 편집하는데 많이 안 느릴까요?
    같은 가격이면 울트라씬 노트북 훨씬 고사양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고민되네요.
    제 지인이 full ssd소니 바이오 1.6듀얼을 전시가 50만원에 판다는 놈도 있어서요.

    한가지 더 물어볼게요 제가 델쓰면서 해상도때문에 정말 애먹었는데(원래 imac유저라 더 답답한) 900이면 세로방향으로 해상도 괜찮은가요?

    • 우렁씨 2010.12.10 12:38 신고 Modify/Delete

      같은 기종이라니 ^^

      간단한 일상생활 동영상 편집은 괜찮던데요. 근데 프로젝트성의 편집은 부족하리라 봅니다.

      imac 유저라면 답답하시겠네요. 전 요 델쓰다가 900짜리 쓰니 편하던데.

      전 주로 코딩위주로 쓰니 15% 부족하게 만족합니다. 그래서 보조 모니터 구입을 생각하고 있는 중입니다 ;;;

      마지막으로 다른 PC와 비교하셨는데, 일단 님이 뭘 개발 할껀지에 따라 다를 거라 보입니다.
      저역시 ios 작업을 하기 위해 부득이 요놈을 구입했고요.

      ios 관련 개발을 하실것 아니라면 imac도 있겠다 굳이 요놈을 사실 필요는 없을듯 싶네요.^^

      첨언..
      핑계는 ios개발이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디자인과 휴대성이 훨씬 크게 작용했는듯 생각됩니다 ㅡㅡ;;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