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렁찬 하루~/일상에서

[체험]TV로만 보던 황금'왕'잉어빵 실제 먹어 보았네요~

황금왕잉어빵


참고 : 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5819

1월 15일 아침 아침을 먹고, 'KBS 세상의 아침'을 보고 있노라니 많이 낯이 익은 동네가 나왔습니다.

무지 막지 큰 잉어빵과 경찰들.
노점 주인은 그 큰 잉어빵을 한 명의 경찰이 다 먹으면 뒤에 줄을 선 손님 모두에게 무료로 황금왕잉어빵을 쏘겠다는 말과 함께.
결국 크기가 무지막지 한 터라 그 경찰은 머리부분만 먹고 포기하더군요.ㅋ

오전에 회사에 나갔습니다.
그런데 그 큰 잉어빵이 계속 머릿속에 맴돌아 인터넷을 찾아 전화번호와 위치를 알아내고,

붕어빵 주문후 회사동료들과 시식하러 갔습니다.
(왕잉어빵은 주문틀이 다르고, 예열시간과 굽는 시간이 꽤 걸리니, 30분정도 예약하고 오라고 하네요.참고하세요.)

조금 일찍 도착해서 굽는 동안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직원분 그리고 사장님의 말씀을 요약하자면,


- 왜 이렇게 크게 했냐
 : 보통 월척이라고 하면 62cm 이상의 물고기라고 지칭하기 때문에 왕잉어빵의 크기를 62cm 로 했다.
 (실제로 자로 재어보니 딱 62cm 였습니다. ㅎㅎ)
 우리는 여러 행사 단체에 간식으로 제공하는데, 일반 붕어빵 여러개 보다 이렇게 하나 만드는게 일하기에 수월하다.
 무엇보다도 이벤트성으로도 좋아하더라.
 (여러곳에 무료로 붕어빵을 간식으로 주고 하십답니다. 확인은 안해보았습니다;;)

- 인터넷에 보니 사기다 이런말이 있었다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12&dir_id=1206&eid=ZjiQHxXvy6q5IXi1hltdFiea2Tj2MaqS&qb=wK+8uiDIsrHdwNe+7run&pid=fTJeLloi5UKssZQo7Qdsss--096362&sid=SW7RJBjRbkkAAFCBEwM)
 : 방송 촬영때문에 어쩔수 없이 사람이 많은 곳으로 옮겨 촬영을 해야했기 때문에 그곳을 택한 거였다.
 sbs 작가 쪽하고 무엇이 어긋난 것인지 전화로 문의 오면 촬영 장소를 말해주더라.
 (위 링크의 마지막에 이분들의 답변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기 아닙니다. 실제 영업을 하고 계셨습니다. ^^)

- 얼마나 많은 양이 이 잉어빵에 들어가나
 : 밀가루 1.5kg ~ 2kg 정도 들어간다.
  
- 왕잉어빵은 일반 잉어빵과 비교해 20배크다고 했던데.
 : 크기는 20배이지만, 실제 들어가는 재료는 40배~60배정도 된다.

- 몇인분정도 되나
 : (직원분중 한분) 나 같은 사람이면 배고픈상태의 3명정도는 먹을것같다
 술 안주로 한다면 2명??ㅎㅎ
 (이분은 피자를 안주로도 한다고 그런다.ㅡ,.ㅡ 뷁~ 그리고 정말 크다)

- 공식적인 이름은?
 : 황금 왕잉어빵.
 (내가 황금월척잉어빵으로 하는게 좋겠다고 전했다. 만약 쓰실려면 잉어빵 평생이용권주세요~ㅋ)

- 맛은 몇가지인가
 : 총5가지.
  단팥,피자,단호박,백앙금,슈크림맛으로 5가지며, 호두는 사이사이 들어간다.
  부위별로 맛이 다르다

대충 이랬습니다.

비교(모델은 우리.. 음... 누구더라 ''a)


왕잉어빵 모델..ㅋㅋ


사무실에에 가져온 잉어빵. 까만가방이 디카 케이스이다



한 20분정도 있으니 왕잉어빵이 나왔습니다.
얘기를 얼마 나누지 못했지만, 사람들이 참 선해보였습니다. (귀찮은 내색 않고 모두 진솔하게 답변도 주시고 ^^)

아..차..
사무실로 들어온 저흰 직원들을 모우고 시식을 했답니다.
모두 기겁하고 도망간 분도 몇분..ㅎㅎ

점심을 이미 먹고 온 상태라 피자맛과 단팥맛 2가지 맛밖에 못 먹어 보았지만, 보통 잉어빵보다 앙꼬가 훨씬 많이 있더래요.
직원들 반응도 모두 좋았습니다. ^^

한가지 흠은 보통은 1,000원에 3마리지만  1마리당 15,000원이라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뭐 대가족이 모였을때 많은 친구들이 모였을때 이벤트성으로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까운 곳에 특이한 가게가 있어 저에겐 좋은 추억이고요.
사진이 잘 안나와서 어쩌나..

마지막으로 황금왕잉어빵 식구들 '대박 나세요~'

------------------------------------------------------------------------------------------------------
위치 : 대전 대덕구 오정동 409-2
         오정동4거리에서 한남대 방향으로 우회전->첫번째 신호등에서 좌회전 -> GS정유 바로 맞은편임당
전화 : 042-628-2454

------------------------------------------------------------------------------------------------------

준비중


황금잉어빵틀에 밀가루 반죽 넣음


5가지 맛의 재료.


직원분들. 오른쪽 덩치 좋은분이 피자를 안주삼으신다던분


황금잉어빵 팜플릿


주물중인 잉어.


친절한 직원분


강호동 등 1박2일 팀 사인.


첫번째거 나옴


제조중입니다.


주문한 2마리 왕잉어빵


옆에 담배값과 비교


옆에 담배값과 비교


정성스럽게